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코골이 치료법과 코골이 방지에 도움이되는 코골이방지밴드!

코골이 치료법을 공유해 드리기 위해 여러가지 자료를 보던중 놀라운 글을 읽었네요.

 

우리나라 50대 이상 중년 남성의 3분의 1이 코를 곤다고 하네요.

 

그만큼 코를 고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런분들을 위해 오늘은 코골이 치료법과 코골이 방지를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도 코를 고는 문제로 병원에 가서 수슬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코안에 숨쉬는 구멍이 작은게 원인이어서 코 안에 살 부분을 레이져로 태우는 수술을 받았었지요.

 

저는 이렇게 수술을 받았지만 사실 간단한 생활습관만 변화해도 

 

코골이 치료를 따로 하지 않아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싼 수술 대신 간단한 코골이방지밴드를 이용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네요.

 

 

 

코골이 치료법

사실 코를고는것은 나에게도 불편한 일이지만 같이 생활하는 가족이 있다면

 

그 가족들 한테도 피해를 끼치는 일 입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빨리 치료를 하는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길입니다.

 

심각한 수준이라면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지만 그정도가 아니라면 

 

생활 습관을 변경해서 코골이를 방지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 그 방법들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체중관리하기

 

체중이 과하게 나가면 그것도 코골이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식사를 한다면 코골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잠들기 전엔 술마시는것 줄이기

 

신체에 있는 근육들이 이완이 된다면 그것이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계시나요?

 

술을 마시면 신체가 이완되기 때문에 그로인해 코를 골수도 있습니다.

 

자기 직전에 마시는 술은 줄이고 혹시 너무 술이 마시고 싶다면

 

마시는 양을 점차 줄여나가야 합니다.

 

 

 

3. 측면으로 누워서 잠자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을 자는 자세는 등을 바닥에 눕혀서 자는 자세입니다.

 

사실 이러한 자세는 후두 후면의 조직이 아래로 처져서 기도가 좁아질 수 있습니다.

 

기도가 좁아지면서 코를 고는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기도를 넓히는 수술이 있을만큼이지요.

 

이것은 방지하기 위해서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잔다면 코골이 문제가 발생할 가능적이 적어집니다.

 

4. 침대에 각도를 주기

 

옆으로 누워서 자는것이 힘이 들다면 침대의 머리 부분을 살짝 높여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침대의 각도를 올려줄수 있다면 10cm정도만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 방법은 후두 측면 수축 정도를 감소시킬 수 있어서 코골이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5. 코골이를 예방할 수 있는 특별한 베개를 사용하기.

 

사실 코골이 방지 베개가 모든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이 방법으로 효과를 얻고 계시다는 후기를 많이 들어봤습니다.

 

코골이 치료를 위한 전용 베개도 있지만 메모리폼베개나 목을 받쳐주는 베개도 좋습니다.

 

 

 

6. 금연하기

 

흡연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 

 

특히 호흡기가 안좋으신 분들이 흡연까지 하신다면 더욱더 악영향을 끼치지요.

 

흡연중이시라면 호흡기 향상을 위해 금연을 고려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7. 진정제 사용 제한하기

 

혹시 진정제를 자주 복용하시나요?? 진정제 역시 신체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몸에 근육이 이완되면 코골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후 진정제 사용을 조절해보세요.

 

 

8.코골이방지밴드 사용하기

 

코골이 치료법에 리프팅밴드가 왠말이냐구요??

 

사실 이번에 저도 처음알았는데 이 리프팅밴드의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기본적으로 리프팅효과는 물론이고

 

입벌림을 방지하여 코골이 방지는 물론이고 이갈이 완화효과까지 있다네요.

 

그래서 최근엔 많은 분들이 코골이방지밴드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오늘은 코골이 치료법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내용을 토대로 코골이 개선에 많은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