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국제아이큐테스트 할때 알아야 할 것!

여러분의 아이큐는 몇 인지 기억 하시나요?? 어렸을적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해야했던 IQ테스트가 기억납니다. 그때는 그것 조차 시험이라고 생각해서 정말 대충 했었고 그 결과 두자릿수대의 결과가 나왔었지요 ㅎㅎ 요즘은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한번 제대로 아이큐 테스트 문제를 풀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오늘의 주제는 아이큐테스트에 관련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아이큐테스트에 관련된 검색을 할때 찾아보는 것들이 무료 아이큐테스트는 어디서 하는지, 멘사 아이큐테스트 문제는 어떤지, 국제아이큐테스트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검색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국제아이큐테스트 하는법과 테스트 시작전에 꼭 알아야 할점과, 무료 아이큐테스트를 볼 수 있는 곳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

아이큐테스트

아이큐테스트 라는게 있는건 알겠는데 보통 이 결과는 어디에 사용될 수 있을까요?? 


IQ테스트는 여러 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어떤사람이 머리가 좋은지에 대한 척도로 IQ가 몇인지 물을때도 있습니다. 보통의 아이큐테스트는 개인의 학습력, 이해력, 정보 처리 능력, 논리 및 이성 적용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다른 사람과 비교를 통해 나의 능력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평균 아이큐 지능지수를 훨씬 웃도는 사람들(130초과)은  "영재"라고도 불리며, 타인에 비해 쉽게 지적 활동을 수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듯이 영재들은 어려서부터 일반인들과는 다른 수업을 받으며 성장합니다. 



그럼 저와 같은 일반인들의 아이큐는 몇이나 나올까요?



IQ의 일반 및 국제적 분포

그래프를 먼저 살펴 볼까요??



위의 사진과 같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90~109사이의 아이큐를 가지고 있습니다. 130 이상의 사람들은 3프로 정도로 정말 극소수네요. 


IQ의 전공별 분포

아이큐가 높은 사람들은 어느 전공을 공부할까요?? 호주 



위의 그래프를 보면 가장 많은 분포를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수학 및 컴퓨터과학, 그 다음을 이어서 공학 및 기술, 자연과학, 건축 및 도시공학으로 이어지고 있네요. 딱 보면 대부분 공학, 과학 등 분석하고 계산하는 분야에 몰려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큐가 높은사람을 떠올리라고 해보면 에디슨 처럼 과학자가 떠오르네요.


국제아이큐테스트

아이큐테스트를 볼 수 있는 기관은 여러개가 있지만 그 중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몇 되지 않습니다. 그 중 국제아이큐테스트를 볼 수 있는 곳은 국제적인 기관으로 이곳에서 아이큐테스트를 본 후에 나온 결과지는 전 세계 어디를 가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해 드릴 국제아이큐테스트는 레이븐의 진행성 매트릭스 개념의 발전형 테스트 입니다. 멘사라고 들어보셨죠??멘사는 가장 크고 오래된 고지능자들의 모임으로 인구대비 상위 2%의 지능지수(IQ148이상)를 가지면 가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멘사에 가입할 때 지능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하는 비언어적 사고 능력 검사인 레이븐 매트릭스 검사가 바로 지금 소개해 드리고 있는 국제아이큐테스트입니다. 내가 만약 이 테스트를 봤는데 아이큐테스트 결과가 148이상이다? 그럼 멘사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 아이큐 테스트 - https://international-iq-test.com/ko/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국제아이큐테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총 40문제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국제아이큐테스트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모르고 계시는 부분은 테스트는 무료이지만, 결과를 보려면 5유로를 결제하셔야 합니다. 정말 이상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점을 모르고 테스트 40문제를 다 푸시고 난 후 결제를 해야만 결과를 받을 수 있다는 글을 보고 많이들 당황해 하십니다. 내가 공식적으로 국제적아이큐 점수를 얻고 싶으시다면 테스트후 결제를 통해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나는 국제아이큐테스트를 통해서 점수를 얻는게 목적이 아닌 그냥 아이큐테스트 문제를 풀고 무료로 결과를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니 걱정 마세요 ^^


이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아시겠지만 사이트 왼쪽으로 보면 최근 20회 응시 결과가 나옵니다. 현재 제가 보는 창으로는 아이큐 최근 20회 테스트 중 135점을 받은 분도 계시네요. 즉 인구 3% 이내에 IQ지수를 가지고 있으신 분이네요.


혹시 몰라 여러분들도 풀 수 있게 테스트 문제를 사진으로 올려둘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풀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


무료 아이큐 테스트

위의 국제아이큐테스트를 보는 곳 말고 무료로 아이큐 테스트를 볼 수 있는 곳도 존재합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https://www.iqtest.kr/


위의 링크를 통해서도 아이큐 테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점수가 필요하신거라면 위에 소개해 드린 국제아이큐테스트를 추천 드려요!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에선 총 네 종류의 테스트가 있습니다.


  1. 수리/언어/도형
  2. 수리/언어
  3. 수리/도형
  4. 도형(멘사유형)
이 테스트를 통해 아이큐 결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궁금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테스트를 치루시면 될 것 같네요.


이렇게 오늘은 아이큐 테스트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멘사 가입시 필요한 국제아이큐테스트를 보는곳을 소개해 드리면서 테스트는 무료지만 국제아이큐테스트 결과를 받기 위해선 결제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려드렸구요, 유료가 아닌 무료 아이큐테스트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해당 사이트의 링크도 달아 두었습니다. 각자 개인의 용도에 맞는 아이큐 테스트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